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어린이·청소년포교

파라미타 | 부산파라미타 ‘대한민국 합창제’(불교신문 16/10/17)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16-11-02 18:31 조회2,947회 댓글0건

본문

지난 8일 부산문화회관서 열린 청소년합창제.

치열한 경쟁사회를 준비하며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달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낮추어 주변을 돌아보고 친구들과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부산파라미타청소년협회(회장 백명숙)는 지난 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합창제를 개최했다. 부산파라미타청소년협회 총재 경선스님, 김석조 전 부산시의회 의장, 김동천 부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등 1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백명숙 회장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좋은 추억을 간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범어사 주지 경선스님은 “대한민국 가득히 부처님을 향한 찬탄과 환희의 원음이 이곳에서 온 우주의 법계(法界)를 향해서 나아갈 것”이라고 격려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0개의 중·고교팀 중 진해여중 ‘Endless 합창단’이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금상은 부천 소명여고와 원주 상지여중이 수상했으며 은상은 마산 마산고, 서울 송곡고가, 동상은 부산 대천중, 완주 세인고, 안산 선부고가 각각 받았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는 부산파라미타청소년협회는 부산시교육청 청소년 육성단체로 지정돼 있으며, 청소년문화재지킴이, 문화유산방문교육, 문화탐방, 부산문예창작, 청소년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청소년단체로 성장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