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교계언론

불교신문[종단과국제뉴스] | 포교원 매뉴얼 따라 비대면 법회 준비해봐요(불교신문 20/11/05)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12-09 13:55 조회1,504회 댓글0건

본문

조계종 포교원이 제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매뉴얼.



조계종 포교원(포교원장 지홍스님)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매뉴얼인 웹자료·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으로 사찰 내에서 대규모 대면 법회와 회의가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기본안내 자료를 만들었다. 자료에 따르면 이 매뉴얼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온라인 콘텐츠를 뜻한다.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의 플랫폼과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장비만 구비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법회나 회의 참가자들이 주최자의 진행영상에 따라 줌(zoom)이나 구글 미트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온라인상에서 만나 채팅과 댓글로 소통할 수 있도록, 유튜브 스트리밍, 밴드 라이브방송, 라이브톡 활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제작된 웹자료는 종단 홈페이지 포교자료에서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동영상은 ‘포교원 유튜브 공식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A59lGRbzBIU)’과 ‘키즈붓다’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어린이 청소년 포교활동에 진력하고 있는 전법중심도량과 전국 주요 사찰들에도 자료를 전달했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